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추석 연휴에 읽으면 좋을 도서 : 인터파크도서 & 한화첨단소재

 

인터파크도서, 추석 연휴에 읽으면 좋을 도서 5종 추천

◆…사진=인터파크 제공

 연애의 기억 / 줄리언 반스 / 다산책방 / 구입 중

 어른은 어떻게 돼 / 박철현 /  어크로스 / 구입 중

 유튜브 컬처 / 케빈 알로카 / 스타리치북스 / 구입 중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 애니듀크 / 658.40353 D877tKㄱ / 사회과학열람실(3층)

 '피곤한 직장인 일기 / Yoo /  레진코믹스 / 741.5951 유0ㅈ / 자연과학열람실(4층)

인터파크도서는 긴 연휴를 알차기 보내기 위해 분야별 상품기획자의 도움을 받아 '추석연휴 추천 도서 5권'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소설 분야에서는 '연애의 기억(다산책방)'을 추천했다. 세계적 작가 줄리언 반스의 신작 장편소설로 사랑의 시작과 끝을 되짚는 깊고 서늘한 통찰이 담겼다. 처음이어서 어설펐지만 무모하리만큼 강렬했던 첫사랑을 담았다. 작가의 첫사랑 고백과 나의 첫사랑을 비교하며 추억하는 것도 가을을 맞이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에세이 분야에서는 '어른은 어떻게 돼? (박철현, 어크로스)'가 선정됐다. 한국인 아빠와 일본인 엄마 그리고 네 아이의 따스한 가족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다. 책속의 여섯 식구는 각기 나름의 속도와 리듬으로 부대끼고 성장하고 있다. 독자도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는 뿌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경제경영 도서로는 '유튜브 컬처(케빈 알로카, 스타리치북스)'를 엄선됐다. 유튜브의 성장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직업까지 생기고 있다. 유튜브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놀라운 전략과 장치가 무엇인지 책속에서 알려준다.  

자기계발서로는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애니듀크)'가 채택됐다. 이 책에서 사소한 일상부터 인생의 중요한 부분까지 좋은 결정이 무엇인지 암시한다. 이 책을 통해 단단한 자아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연휴 기간 부담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만화로는 '피곤한 직장인 일기(Yoo, 레진코믹스)'가 있다. 영원히 끝날 것 같지 않은 추석연휴를 즐기고 있을 직장인들에게 월요일로 '타임슬립'한 것 같은 공포를 선사하는 직장인 공감 200% 만화책이다. 읽다 보면 '나만 이렇게 힘든 게 아니었구나” 하는 위로를 받게 된다.

< 출처 : 조세일보 >

한화첨단소재  추석 연휴에 읽기 좋은 도서 추천

 유럽 맥주 여행 : 맥주에 취한 세계사 / 백경학 / 글항아리 / 구입 중

 곰돌이 푸, 행복한일은 매일 있어 / 밀른, 앨런 알렉산더 / 알에이치코리아 / 824.912 M659wKㅈ / 인문실(3층)

 언어의 온도  : 무심코 내뱉는 말의 온도 / 이기주 / 말글터 /  811.8 이19ㅇ / 인문실(3층)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야매 득도 에세이 / 하완 / 웅진지식하우스 / 811.4 하66ㅎ / 인문실(3층)

 거울 속 외딴 성  / 십촌심월 / 알에이치코리아 / 813.32 십815ㅋKㅅ / 인문실(3층)

2018년 추석이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최소 5일간의 긴 연휴. 여행 or 휴식 중 여러분의 추석 연휴 계획은 무엇인가요? 연휴 동안에는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여유로운 독서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지난 포스팅의 추석 연휴 해외여행지 추천에 이어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추석 연휴 중 읽기 좋은 책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맛있게 읽을 수 있는 책 _ 유럽 맥주 여행

▲출처 : 교보문고 _ 유럽 맥주 여행(백경학 지음)


흔히 관심분야의 일을 할 때 시간 가는 줄을 모른다라는 표현을 쓰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책은 맥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을 책입니다. 기자 출신의 맥주 덕후이자 마니아인 저자가 소개하는 맥주의 이야기로 부담 없이 읽기 좋은 도서입니다. 맥주의 역사와 유래, 역할, 관련 축제 등 맥주에 대한 새로운 사실들. 퇴근 후 입안에 시원한 즐거움을 주던 맥주, 이 책을 통해 맥주를 맛있게 알아보세요.

#소소한 행복을 선물하는 _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출처 : 교보문고 _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 원작)


매일 행복하지는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많은 이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준 노란색의 귀여운 곰돌이 푸. 어릴 적 월트디즈니의 명작 곰돌이 푸를 다시 만나보고 싶다면,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다면, 푸가 전하는 행복 이야기를 담은 이 책과 함께하세요. 포근한 느낌의 삽화와 함께 마음을 위로하는 푸의 따듯한 이야기. 곰돌이 푸를 다 읽고 난다면 행복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 지나쳤던 소소한 행복들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무심코 내뱉는 말의 온도 _ 언어의 온도


▲출처 : 교보문고 _ 언어의 온도(이기주 지음)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는 말의 중요성을 뜻하는데요, 하지만 살다 보면 언제나 따듯하고 긍정적인 말 만을 건넬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언어의 온도는 몇 도인가요? 차가움, 적당한 온기, 따뜻함으로 말과 글의 온도를 이야기하는 저자의 글은 지난날의 나의 언어들의 온도는 어땠나 다시금 되돌아보게 해줍니다. 추석 연휴의 끝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따듯한 언어로 안부를 물어보세요.

#인생에 매뉴얼은 없다 _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출처 : 교보문고 _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하완 지음)

사용법을 전하는 매뉴얼. 인생에도 매뉴얼이 있을까요? 대입 4수와 투잡 생활 등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는 삷을 살아온 저자. 좋은 대학과 좋은 직장, 행복한 가정 등 타인이 보기에 괜찮은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한 그는 노력만 하다가는 자신만의 개성을 갖지 못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퇴사 후 내 인생을 살기 위해 더 이상 열심히 살지 않겠다고 결심한 한 남자의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한 번쯤 상상해봤을 거울 속 세계 _ 거울 속 외딴 성



▲출처 : 교보문고 _ 거울 속 외딴 성(츠지무라 미즈키 지음)


문득 가만히 거울을 보다가 거울 속 세계가 있지는 않을까 상상해보신 적 있나요? 일상을 그대로 비추는 감성적인 소재, 새로운 세계를 상상하게 하는 판타지적인 소재 그리고 공포의 소재까지 거울은 다양한 소재로서 사용되어왔는데요. 이 소설 속에서의 거울은 주인공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며 마음을 치유해주는 곳입니다. 학교폭력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고 고립된 한 소녀가 어느 날 거울 속 세계로 초대받아 그곳에서 겪는 미스터리한 이야기. 거울 속 외딴 성과 함께 주인공이 마음의 상처를 극복해나가는 과정과 상상해왔던 거울 속 세계를 만나보세요.

< 출처 :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 >